[라프디 창업기 #55] 시니컬해지지 말자
신입 개발자 시절, 나는 늘 허둥지둥했다. 늘 일정에 쫓겼고, 업무는 무거웠고, 자신감도 없었다. 회사에서는 내가 마음에 들어서 뽑았을텐데, 그…
신입 개발자 시절, 나는 늘 허둥지둥했다. 늘 일정에 쫓겼고, 업무는 무거웠고, 자신감도 없었다. 회사에서는 내가 마음에 들어서 뽑았을텐데, 그…
1/ 창업을 하고는 가끔은 스스로도 믿기 어려울 때가 있다. 그러다 보니 데이터 쪼가리인 GPT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GPT가 뱉는…
리더 포지션으로 일한지 몇 해가 흘렀지만, 그보다 더 긴 시간을 주니어로 보냈다. 권한도 작고, 늘 쫓겼던 주니어시절이었다. 연차가 늘며…
GPT를 처음 알게된 건 2020년쯤이었을 거다. GPT3에 관한 기사를 지인이 알려줘서 콧웃음치고 넘겼던 기억이 있다. 코딩이 대체될 거냐는 질문이었기…
1/ 최근 몇 주 새로운 스노우볼을 만들고 있다. 스노우볼이 굴러갈 것을 상상하자니 절로 기분이 좋은지 가족들이 좋은 일이 있느냐며…
1/ 링크디 제품이 나오고 2년이 흘렀다. 그간 제품이 레거시화 됐다는 엔지니어 관점에서 생각을 이어왔는데, 자연스럽게 엔지니어스러운 생각을 하는 걸…
1/ 라프디 창업 후 2년이 조금 넘었다. 틈틈이 기록해두자는 생각이 어느새 50번째 창업기다. 사회에서 내 가치를 올리기 위해 무한히…
1.막 사회에 나왔을 때 많이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가 <1만 시간의 법칙>이다. 어떤 분야 전문가가 되기 위해 매일 3시간씩…
1/ 캘린더가 빼곡하다. 매주 20여개 일정이 빼곡하게 달려있다. 어느 날은 오프라인 미팅만 7-8개 잡히고, 어느 주간은 주말 모두 미팅이…
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 중간평가를 앞두고 있다. 보고서 제출은 마쳤고, 내일 발표 평가를 준비 중이다. 스무장정도 되는 발표 자료를 위해 스크립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