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대체 조모컵이 뭐야?

2008년 8월 2일의 환호를 기억하십니까?

일본 도쿄국립경기장에서의 K리그 올스타 VS J리그 올스타

결과는 3-1의 우리 자랑스런 K리거들의 승리였죠!


<출처 블루포토 신인기>

위의 사진이 보이시나요. 제1회 조모컵. 고개숙인 흰유니폼의 J리거들과 환하게 웃고잇는 붉은유니폼의 K리거들. 당시 에두선수가 두 골, 그리고 최성국 선수가 한 골을 넣어서 3-1의 승리를 거뒀습니다. MVP는 최성국 선수에게 돌아갔구요.

그들의 열정을 또 다시 볼 수 있다.

2009년 8월 8일. 그들이 다시 만납니다. 이번에는 일본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경기가 펼쳐집니다. 장소는 인천월드컵경기장. 오후 7시에 정말 오래간만에 SBS 공중파 방송에서 생중계가 될 예정입니다.


<출처 스포츠칸><최고의 감독들>

이번에도 K리그에서 내노라하는 쟁쟁한 스타들이 모여 팀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스타들의 감독으로는 전년도 수원을 챔피언으로 만들었던 수원의 차범근 감독이 맡게 되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솔직히 차범근 감독이 스타군단을 이끄는것에 대해서 많은 우려와 아쉬움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전년도에는 챔피언이였으나 이번 시즌에는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8월 1일 서울과의 라이벌 빅매치에서 2-0 승리를 거두고는 차범근 감독은 부활했습니다. 충분히 자신이 스타군단의 감독이 될 자격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지요. 때문에 J리그 스타군단의 감독. 마찬가지로 J리그 전년도 챔피언 가시마앤틀러스의 올리베라 감독에게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부족합니까? K리그의 챔피언감독과 J리그 챔피언감독. 충분히 붙어 볼만 합니다.


<출처 mydaily><이운재 vs 이정수>

저번시즌에는 분명 같은 팀이였던 이운재와 이정수. 이번에는 서로 주먹을 겨눕니다. K리그 올스타 이운재와 J리그 올스타 이정수. 특히 이정수선수는 작년 조모컵에서 K리그 올스타로 뛰었지만 이번에는 J리그 올스타로 뛰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J리그 올스타에서 유일한 한국인. 그들의 신경전이 기대되지 않나요?

K리그 올스타 그들을 주목하라!

사실 K리그 올스타 명단은 지난 7월 6일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청용 선수의 볼턴으로의 해외진출과 각팀들의 사정으로 인해 7월 28일 2차 명단을 새로이 발표했습니다.

GK – 이운재, 김영광

DF – 최효진, 김형일, 김창수, 리웨이펑, 곽희주, 아디

MF – 최성국, 최태욱, 이호, 김정우, 유병수, 기성용

FW – 김영후, 데얀, 에두, 이동국

이상 18명의 선수가 스타군단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K리그 올스타의 핵심선수는 이동국 선수가 되겠습니다.


<출처 연합뉴스><이동국>

올시즌 K리그 16경기 14득점. 어떤가요? 이정도면 충분히 K리그 올스타팀의 핵심이 될 만하죠? 얼마전 이동국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참 요즘 잘나가니 기분이 너무도 좋습니다. 올스타도 뽑히고, 국가대표도 뽑히고!

기성용 선수도 무시할 수 없겠죠! 곧 있을 파라과이전에서의 국가대표 경기에서도 핵심선수로 뽑힐만큼 어린나이에도 굉장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죠! 이번 조모컵에서도 한건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영후 선수. 요즘 아주 물이 올랐죠. 최곱니다. 괴물이라는 당신의 별명답게. K리그의 괴물이 이정도다! 라는것을 보여주세요. 당신의 뒤에는 항상 강원FC가 있을겁니다.

최성국 선수. 시즌 초반에 비해서 주춤하는 광주. 하지만 여전히 그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최성국은 제 1회 조모컵 MVP가 아닙니까? 이번에도 최성국 선수의 골을 기대해봅시다!

자, 그럼 J리그 올스타에 대해서도 좀 알아봅시다.

GK – 나라자키 세이고, 소가하타 히토시

DF – 우치다 아쓰토, 이와마사 다이키, 코마노 유이치, 이정수, 마키노 토모아키, 길튼 리베이로

MF – 엔도 야스히토, 묘진 토모카즈, 오가사와라 미츠오, 노자와 타쿠야, 아베 유키, 타니구치 히로유키, 나카무라 겐고

FW – 주닝요, 오쿠보 요시토, 마르키뇨스

이상 18명의 선수가 스타군단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J리그 올스타의 핵심선수는 마르키뇨스 선수가 되겠습니다. 마르키뇨스는 J리그 08년도시즌 득점왕과 MVP를 차지한 J리그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cfile2.uf.201EF3134A7AECF634C8D9.bmp
<출처 조이뉴스24><이정수>

이정수 선수. 말이 필요없습니다. 수원의 챔피언행을 이끌었던 핵심수비로, J리그에 진출 후에도 팀의 핵심멤버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동국 선수와의 맞대결이 기대됩니다.

최고의 라이벌매치 한일전.

자. 한일전이 최고의 라이벌 매치라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 손들어보세요~. 당연히. 당연히. 이건 최고의 라이벌매치입니다. 몇 시간 전 홍명보감독이 이끄는 U-20 청소년 국가대표의 수원컵에서 한국과 일본이 만났습니다. 결과는 2-1. 우리 자랑스런 대한민국 U-20 청소년 국가대표팀의 승리.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들이 이겼습니다. 앞으로의 미래에서 우리가 승리한다는 의미가 아닐까요?? ㅎ


<출처 sportalkorea><조모컵>

자. 이게 바로 조모컵입니다. 무려 4개월간 공들여 제작했다고 합니다. 높이 50cm, 지름 14cm, 무게는 5kg.

우리선수들. K리그의 올스타선수들. 당신들은 누가뭐래도 최고입니다. 우리의 자랑스런 선수들 중 최고만 모았기에 최고일 수 밖에 없습니다. J리그의 올스타들 당신들도 당연히 최고겠지요? 암요 그래야지요. 하지만 아마… 죽기살기로 뛰어할껄요? ㅎ

제 2회 조모컵. 앞으로도 이 대회가 우리의 그리고 K리그, J리그 양국의 발전을 위하는 그런 좋은 대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우리선수들 다치지말고 주눅 들것 없이.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뽑내주길 기대하겠습니다.

[K리그] 대체 조모컵이 뭐야?

블로그에 한번 찾아주시는 쎈쓰!
출처 ->
http://dragonace.tistory.com/

다음 K리그 발전을 위한 모임
주소 ->
http://cafe.daum.net/KoreaLeague

 

 

 

 

 

Wow Dragon!

Share:
오세용 Domingo

오세용 Domingo

글쓰는 감성개발자 오세용입니다. IT, 책, 축구, 커뮤니티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