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킨들 뽐뿌가 왔다.

언젠가 킨들로 원서를 읽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는데, 못된 친구가 불을 질렀다. 가격이며, 기종을 얼추 고민하고 나니 괜히 돈 쓰는 건가 싶어 정리해본다.

목표

2021년 영어 공부 목표는 ‘Reading’

킨들이 필요한 이유

10만 원 중반대 금액을 소비하려니, 쉬운 선택은 아니다. 후기도 많이 찾아보고, 유튜브 영상도 훑어보며 나름의 이유를 골라봤다.

◆ 이유 1. Word Wise

워드 와이즈(Word Wise) 기능은 단어 뜻을 설명해주는 기능이다. 물론 영어로 설명해준다. 각 단어 위에 작은 글씨로 표시되는데, 전부터 이 기능이 탐났다.

아쉽지만, 아이폰 킨들 앱에선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킨들 기기가 필요하다.

◆ 이유 2. 아마존 서점

세계 최대 서점을 두고 한 번도 이용해보지 못했다. 그 서점에서 만든 기기이니 최고의 호환성을 자랑한다. 아마존 말이다.

거의 모든 책이 있고, 오디오북도 많이 제공한다. 난 서점에서 책 사는 걸 그다지 고민하지 않는데, 2만 원 이상 가치를 얻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책에는 돈을 아끼는 게 아니라는 말을 믿는다.

그런 내게 아마존 서점 책 가격은 굉장히 놀랍다. 1달러부터 믿기지 않는 양이 서점에 있다. 오디오북도 합리적인 가격이고, 심지어 구독 서비스도 있다. 이런 아마존을 잘 활용하려면 역시 아마존 기기, 킨들이지.

◆ 이유 3. 출퇴근 시간

도보 10분 거리 회사 사무실이 대중교통 40분 거리로 이사했다. 왕복 1시간이 넘는 거리는 내게 꽤 오랜만의 공백이다.

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를 3년 동안 사용했다. 전자책의 장점은 잘 알고, 지하철은 물론 침대에 누워 책을 보는 것도 종종 즐긴다. 새로운 공부 시간을 위한 기기 구매는 괜찮은 투자다.

킨들 페이퍼화이트 4세대 구매 완료

15만 8,200원. 블랙 프라이데이에 샀다면 몇만 원 더 쌌겠지만, 원래 전자기기는 필요할 때 사는 게 제일 잘 사는 거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할진 모르겠지만, 출퇴근 시간을 포함해서 틈틈이 원서를 읽는다면. 그래서 지금보다 더 나은 리딩 능력이 생긴다면 결코 아깝지 않을 것이다. 당연히 그렇게 만들 거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4 10세대 Kindle Paperwhite 4, 블랙, 8g 올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방수 킨들 Kindle Paperwhite, 기본, 기본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4 10세대 Kindle Paperwhite 4, 블랙, 8g 올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방수 킨들 Kindle Paperwhite, 기본, 기본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4 10세대 Kindle Paperwhite 4, 블랙, 8g 올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방수 킨들 Kindle Paperwhite, 기본,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