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개발 팀장의 2022년 회고
리더에 관한 기준이 높은 편이다. 리더는 시야가 넓어야 하고, 조직을 우선해야 하며, 친절해야 하고, 부지런해야 하며, 탁월해야 한다. 아무튼…
리더에 관한 기준이 높은 편이다. 리더는 시야가 넓어야 하고, 조직을 우선해야 하며, 친절해야 하고, 부지런해야 하며, 탁월해야 한다. 아무튼…
11월 1일은 내가 커리어를 시작한 기념일이다. 매년 찬 바람이 불면 한 해를 잘 이겨냈다는 마음에 다소 들뜨곤 한다. 뭐든…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2>를 재밌게 보고 있다. 우연히 카바디 이장군 선수의 허벅지로 수박깨는 영상을 보고 흥미가 생겼는데, 세계적인 축구스타…
커리어 10년을 충분히 자축하고 싶었는데, 눈앞에 놓인 역할에 그런 사치스러운 여유를 즐길 수 없었다. 어느새 만 3년. 내 커리어에서…
나는 7년 차 SI 개발자였다. 잠시 IT 기자로 일했지만, 다시 개발자로 돌아와 기자로 일했던 시간을 훌쩍 넘겼다. SI 개발자로…
워드프레스 테마를 바꿨다.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데, 며칠을 고른 끝에 요즘 대세 다크 테마로 골랐다. 맥OS를 다크 테마로 쓰다 보니,…
코로나 시대에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걸 꼽자면 카페에서 아메리카노와 케익을 먹으며 글 쓰는 재미를 잃은 것이다. 생각보다…
어느새 3/4분기가 지났다. 1분기에 이어 2분기까지 계획적인 삶을 살았다. 3분기는 계획조차 세우지 않고 보낸 탓에 점수를 어떻게 줘야 할지…
다소 늦은 2분기 회고다.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시 여러 계획을 세웠다. 역시나 모든 계획을 달성하지 못했고, 터무니 없이…
기자에서 다시 개발자로 돌아오는 선택을 하며 기술적 성장을 기대했다. 자신이 있었다기보단, 내가 소홀히 하지 않을 거란 기대감이었다. 창업했을 때도,…